2024-04-19 15:25 (금)
Flashback 목마 새로운 변종 습격!
상태바
Flashback 목마 새로운 변종 습격!
  • 길민권
  • 승인 2012.03.02 0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버전 Java실행 라이브러리 설치한 'Snow Leopard' 공격!
중국 언론보도에 의하면, 'Flashback.G'란 Flashback 목마 변종이 성행한다고 한다. 해당 바이러스는 구 버전 Java실행 라이브러리에 실행되며, 구 버전 Java실행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Snow Leopard'가 공격 대상이다.
 
바이러스는 허위 사이트를 통하여 전파되는데, 일단 사용자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이트에 접속하면 악성 소프트웨어는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을 수정하고 사용자의 컴퓨터에 자동 설치된다.

 
해당 목마 공격의 징조는, 사파리(Safari), 스카이프(Skype) 등 기타 브라우저가 의외로 붕괴되는 것이다. 일단 공격이 시작되면 목마 프로그램은 사용자 계정, 패스워드 등의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획득한다.
 
OS X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OS X 설치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여 악성 소프트웨어의 자동설치를 방어하면 된다.
 
애플 측은 올해 중반에, 게이트키퍼(Gatekeeper)가 존재하는 OS X Mountain Lion을 정식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Gatekeeper는 사용자에게 일부 소프트웨어를 Mac에 설치하게 하여, OS X Mountain Lion은 더욱 안전한 보장을 제공한다.
[정보제공.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