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50 (목)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우정보시스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우정보시스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22 2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애저’ 기반으로 블록체인, 인공지능 부문 공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대우정보시스템이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사업개발 및 고객사 발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우정보시스템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와 대우정보시스템의 이태하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MOU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플랫폼과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및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넷의 계열사인 대우정보시스템의 컨설팅 및 SI 업무 등의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업무에 맞춤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대우정보시스템은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계획안을 함께 수립하고 신규 클라우드 사업 및 고객사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이는 신기술사업과 업무적으로 연결된 마이크로소프트의 ERP 및 CRM 등의 솔루션사업도 포함한다.

대우정보시스템 이태하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최근 IT와 금융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신규사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 서비스 등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유연히 대응하는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고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는 “수많은 국내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거치며 4차산업혁명시대의 주인공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대우정보시스템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물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