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5 (금)
멀웨어스닷컴 인공지능 백신 'MAX AI', SE Labs AV테스트서 최고 점수 획득
상태바
멀웨어스닷컴 인공지능 백신 'MAX AI', SE Labs AV테스트서 최고 점수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19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시큐리티 “신-변종 악성코드 탐지율 100%, 오탐율 0% 달성”

멀웨어스닷컴(malwares.com)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세인트시큐리티(대표 김기홍)에서 최근 개발한 ‘MAX AI(인공지능)’가 영국의 저명한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 SE Labs의 안티바이러스 제품 탐지율 테스트에서 알려진 악성코드 탐지율, 신종 악성코드 탐지율 모두 최고 점수인 100%와 함께 오탐율도 0%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SE Labs 테스트는 최근 세인트시큐리티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안티바이러스 MAX AI에 대한 신변종 악성코드 탐지율 및 오탐율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MAX AI는 모든 악성코드를 정확하게 탐지한 제품으로 평가되었다.

SE Labs 측은 "미국 등 해외 선진국에서 새롭게 개발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 제품들도 본 테스트에서 많이 떨어지는데, 한국에서 만든 인공지능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 굉장히 좋은 결과를 내서 놀랐다. 굉장한 수준의 기술이며, 향후 발전이 기대 된다"고 테스트 결과를 전했다.

이번 테스트 항목에서 100% 탐지율과 0% 오탐율을 획득함에 따라 MAX AI는 인공 지능 기반 악성코드 탐지 기술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데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변종 악성코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 안티바이러스 제품들과 같이 사용하는 등 개인이 악성코드의 위협으로부터 좀 더 많은 부분에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는 중요한 기반 기술이 만들어 지게 되었다.

김기홍 세인트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SE Labs 테스트 결과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패턴 없이 머신 러닝으로 학습된 데이터로만 악성코드를 탐지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악성코드 탐지 기술을 만들었고 국내 보다 해외에서 먼저 좋은 결과를 거두어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또한 "실험실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개인용 제품 출시 마무리에 더 많은 집중을 하겠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