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7:20 (월)
F5, 모바일단말관리 솔루션 지원
상태바
F5, 모바일단말관리 솔루션 지원
  • 길민권
  • 승인 2012.02.28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와치, 모바일아이론 등 MDM 솔루션 제공업체들과 협력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 위기 대응, 모바일단말관리 단순화 지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 전문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가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자원으로의 안전한 모바일 접속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를 적극 지원하고자 자사의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5의 모바일 접속 솔루션과 에어와치(AirWatch), 모바일아이론(MobileIron), 실버백MDM (SilverbackMDM), 젠프라이즈(Zenprise)와 같은 업계 최고의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의 강력한 기능이 결합됨에 따라, 기업들은 모빌리티 구축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례없는 강력한 보안과 제어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BIG-IP APM(Access Policy Manager), BIG-IP 엣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 BIG-IP 엣지 클라이언트(Edge Client)로 구성된 F5의 모바일 사용자 접속 솔루션은 기업 자원에 대해 안전하면서 높은 성능의 접속을 제공한다. F5는 업계 선두의 모바일단말관리(MDM) 업체들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LAN 네트워크 및 무선 연결부터 통합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이용하는 스마트폰까지 모바일 접속 정책 시행을 확대시킬 방침이다.
 
기업들은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과 같은 최신 모바일 운영 시스템(OS) 제어를 지원하기 위한 에어와치, 모바일아이론, 실버백MDM, 젠프라이즈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F5의 모바일 사용자 접속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은 엔드-투-엔드 보안과 중앙 집중화된 관리 제공받으면서도, 매니지드 및 언매니지드 디바이스를 위한 간소화된 구축을 함께 누릴 수 있다.
 
F5의 모바일 사용자 접속 솔루션을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과 결합하면, 기업들은 기업용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VPN과 라우팅 제어 기능까지 확장 제공할 수 있다. 이는 IT 관리자들로 하여금 기업 방화벽 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절한 라우팅 제한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 준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조원균 지사장은 “모빌리티는 현재와 미래에 있어 기업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지만, 반대로 보안을 우려하는 IT 부서에게는 항상 근심거리를 안겨준다”라며, “F5는 모바일단말관리(MDM)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 애플리케이션 접속에 대한 보안 유지와 관리를 지원한다. 이제 기업들은 전체 네트워크에 걸쳐 모바일 기기 네트워크 정책을 강화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F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