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55 (토)
현대BS&C-더블체인, ‘현대페이’ 핀테크 사업추진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현대BS&C-더블체인, ‘현대페이’ 핀테크 사업추진 양해각서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13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페이 사업진출 및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플랫폼 공동사업 추진

현대BS&C(대표이사 이휴원)는 더블체인(대표이사 전삼구)와 현대페이 핀테크 사업 제휴 관련 양해각서를 맺고 ‘현대페이’ 사업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BS&C는 최근 우리나라의 신성장 동력으로 거듭나고 있는 핀테크 사업의 일환으로 현대페이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일 계획이며 이와 관련한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더블체인과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등의 사업제휴를 결정하게 됐다.

블록체인 기반의 현대페이 플랫폼은 차세대 디지털화폐 금융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각종 커머스 및 은행, 증권, 보험사 등의 결제지불 수단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블록체인은 온라인 금융거래 시 해킹을 방지하는 기술로 파괴적인 혁신으로 일컬어지는 차세대 패러다임이며 거래 시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보내주며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원천 차단하는 특징이 있다.

더블체인 전삼구 대표는 “현대BS&C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IT서비스 사업경험과 양사간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들이 함께 어우러져 이번 제휴를 추진하고 성사하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현대페이 핀테크 플랫폼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출시와 사업운영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