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14:30 (수)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 업데이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12 1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채팅방별 기준 썸내일로 보여줘 간편하게 확인 가능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스마트폰 토털 케어앱 알약 안드로이드에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 탐지, 스미싱 차단과 같은 스마트폰 ‘보안’ 기능과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등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스마트폰 토털 케어 앱이다.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사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관리해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모아보기’와 ’채팅방별 모아보기’ 2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고 파일의 내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썸내일(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만을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청소 앱, 파일관리 앱 등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관리할 수는 있었지만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기 어렵거나 원하는 파일만 삭제하기가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며 “반면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인들과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어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톡 파일정리 기능이 추가된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