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02:29 (토)
국내 주요 통신사 리눅스 운영체제 백업 솔루션으로 ’아크서브UDP’ 운영
상태바
국내 주요 통신사 리눅스 운영체제 백업 솔루션으로 ’아크서브UDP’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09 12: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서브코리아(지사장 유준철)는 최근 국내 L통신사에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을 위한 OS(운영체제)백업 솔루션으로 아크서브 UDP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했다.

아크서브코리아는 이번 L통신사에 아크서브 UDP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함으로써 K사, S사 등 국내 주요 통신사가 모두 리눅스 운영체제 백업 솔루션으로 아크서브UDP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요 통신사에서 운영중인 아크서브 UDP는 백업해 두었던 운영체제를 이기종 서버 간에 복원할 수 있어 다양한 x86 서버 시스템을 운영하는 고객 환경에 적합하며 백업 저장공간을 절감하는 중복제거 백업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고객의 백업 장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운영서버를 재시작없이 구축할 수 있으며 사전 에이전트를 설치하지 않고 백업 대상 노드만 등록한 후, 백업 시작 시 에이전트가 자동 배포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규모 고객 환경에서 프로젝트 수행 일정을 단축할 수 있어 엔터프라이즈 기업 환경에 적합하다.

아크서브 UDP는 특히 복구 시 한번의 클릭으로 동일서버 또는 이기종 서버 간의 일련의 운영체제 복원을 자동화할 수 있어 대단위 시스템을 빠른 시간에 원하는 운영체제 이미지로 복원할 수 있다.

아크서브 코리아의 박희범 상무는 “국내 통신사들은 주요 기간 업무 시스템으로 x86 시스템을 수 백에서 수 천대 이상 운영 중이며 이러한 대규모 운영 환경에서 아크서브 UDP는 투자보호, 성능 및 관리 용이성과 운영서버의 영향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현재 엔터프라이즈 환경은 물론 SMB 시장 또한 적극적으로 공략해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