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4 10:52 (토)
아크로니스, F1 레이싱 팀 신차 개발 프로젝트에 데이터 보호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아크로니스, F1 레이싱 팀 신차 개발 프로젝트에 데이터 보호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02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 및 블록체인 데이터 워터마킹 솔루션 공급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오늘, 아크로니스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FIA포뮬러원월드챔피언십(F1) 레이싱 팀인 F1 레이싱 팀 스쿠데리아 토로 로쏘(Scuderia Toro Rosso)의 신차 ‘STR12’ 개발을 위해 자사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스쿠데리아 토로 로쏘는 F1 주관처인 세계 자동차 연맹에서 올해 초 발표한 새로운 기술 규정에 맞춰 최근 새로운 경주용 차량 ‘STR12’를 선보였다. 토로 로쏘 팀의 제조 공장은 이탈리아 파엔차(Faenza)에 위치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부품 수급 및 설계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일부 프로세스의 경우 아웃소싱으로 진행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팀의 중요한 정보 자산을 외부 업체와 공유해야 했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파일 공유 기술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했다.

스쿠데리아 토로 로쏘는 아크로니스 데이터 보호 솔루션들을 사용하여, 신차 개발 관련 데이터들을 안전하고 빠르게 관계자들이 공유하고, 저장하며,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안전한 문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쿠데리아 토로 로쏘 팀의 프란츠 토스트(Franz Tost) 구단주는 “이미 시즌이 시작된 중간에 아크로니스 솔루션을 도입했지만 IT 부서에서 우려했던 바와 달리 어떠한 이슈도 없이 빠르게 도입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에서 필요 시 즉각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함으로써 경기 전략에 대한 찰나의 의사결정을 정확히 내릴 수 있게 됐다. 아크로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써 모든 요건을 완벽하게 만족시켰으며, 시즌 후반부를 운영하는 동안 아크로니스의 강점이 확실히 체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의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CEO는 “아크로니스와 토로 로쏘 팀과의 파트너십은 IT와 스포츠를 잇는 상생의 협력 사례로써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신속한 기술 개발을 통해 앞선 혁신을 주도해야 하는 레이싱 팀은 효과적인 데이터 보호 및 관리가 생명이다. 아크로니스는 데이터 보호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만큼 스포츠 산업에서도 새로운 경쟁력의 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