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5 (금)
김학균 금융위 상임위원 "핀테크발 금융산업 혁신 더욱 빨라질 것"
상태바
김학균 금융위 상임위원 "핀테크발 금융산업 혁신 더욱 빨라질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2.01 2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박람회 연계 ‘제13차 핀테크 Demo Day’ 개최

핀테크 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 1일 ‘2016 창조경제박람회’와 연계해 ‘제13차 핀테크 Demo Day’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창조경제박람회와 연계한 Demo Day 행사는 7개 유망 핀테크 기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시연하고, ‘핀테크 보안-인증’을 주제로 행정자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행자부는 바이오 인증, 모바일 기반 서비스 등 차세대 전자정부 인증 추진방향에 대해 발표했고, KISA는 핀테크 서비스 개발 지원, 보안 컨설팅 등 ‘핀테크 보안 인증 기술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별도의 ‘핀테크 관’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7개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핀테크 지원센터와 KISA가 추진해 온 핀테크 지원사업의 성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김학균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은 이날 축사에서 그간 정부,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가 핀테크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간편송금, 간편결제 서비스가 출시되고, 바이오인증과 비대면 계좌개설 등이 가능해지는 등 금융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고 평가하고, 조만간 인터넷 전문은행과 로보어드바이저가 서비스를 시작하면 핀테크발 금융산업의 혁신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언급했다.

한편 정부는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핀테크 산업의 한단계 도약을 위해 ‘2단계 핀테크 발전 로드맵’을 마련중이며 금융규제 테스트베드 도입,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서비스의 융합 지원, 핀테크 지원센터 기능 확대 및 정책금융지원 확충 등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