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21:30 (금)
랜섬웨어, 5가지 보안수칙 지키면 예방가능해
상태바
랜섬웨어, 5가지 보안수칙 지키면 예방가능해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6.12.01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13개 기업과 ‘랜섬웨어 예방수칙 캠페인’실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과 미래창조과학부는 랜섬웨어로 인한 이용자 피해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12월 한 달간 포털․통신사․ISP 등 13개 기업과 공동으로 랜섬웨어의 심각성 및 예방수칙을 인터넷 이용자에게 안내하는 ‘랜섬웨어 예방수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란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 문서 등 자료를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복구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은 네이버, 카카오, KT,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LG U+, CJ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현대HCN, 삼성SDS, 세종텔레콤, 드림라인이다.

또한 사이버 침해대응 민관합동협의회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각 참여사의 홈페이지 배너 및 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랜섬웨어의 상세한 예방 수칙 등을 안내한다.

랜섬웨어 피해 예방을 위한 다섯 가지 보안 수칙은 모든 소프트웨어 최신 상태 업데이트, 백신설치 및 주기적 점검, 발신인을 알 수 없는 이메일 열람 금지, 불법 콘텐츠 공유사이트 방문 금지, 중요한 자료 복사본 만들기다.

랜섬웨어 피해예방을 위한 보안수칙의 자세한 내용은 KISA 보호나라 홈페이지 및 캠페인 참여 포털·통신사・ISP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배승권 상황관제팀장은 “랜섬웨어는 해커가 요구하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복구를 확실히 보장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안 수칙 준수를 통한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용자들의 보안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