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0 (금)
앱코, 대전 한밭도서관서 휴대폰 충전서비스 및 보조배터리 대여서비스 실시
상태바
앱코, 대전 한밭도서관서 휴대폰 충전서비스 및 보조배터리 대여서비스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6.11.30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소재 대학교 및 공공도서관으로 서비스 확대 추진

앱코(대표 이태화)는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에 무인 스마트폰 충전자판기 ‘모바일타워’를 설치하여 스마트폰 충전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스마트폰과 각종 모바일기기의 충전을 위한 보조배터리 대여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사전에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열람객을 대상으로 무인 스마트폰 충전자판기 모바일타워 시범 충전서비스를 실시하여 성황리에 큰 호응을 얻은 것을 바탕으로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을 시작으로 대전광역시 소재 대학교 및 공공도서관으로 모바일타워를 활용한 충전 및 보조배터리 대여서비스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조배터리 대여서비스는 1회 대여 사용료 받고 있으며, 1회 대여 시간을 정하여 제공되며, 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대여점, 대여시간, 이용기간, 결제금액, 유의사항 등을 SMS문자로 제공 된다. 본 보조배터리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이며 용량은 5,000mAh로써 마이크로 5핀, 아이폰 8핀 충전포트 연결케이블이 일체형 되어 있으며, 전기용품자율안전의 인증을 필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