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23:10 (월)
동국대 미래융합대학, 특성화고졸 등 재직자 특별전형 정시모집 실시
상태바
동국대 미래융합대학, 특성화고졸 등 재직자 특별전형 정시모집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4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계 및 실업계 고교 졸업 후 3년간 산업체 재직경력자 대상…서류심사로만 선발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한 산업체 재직자들에게 대학 진학의 문이 넓어진다. 동국대학교(총장 한태식)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에 재직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017년 1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3일간 ‘특성화고졸 등 재직자특별전형’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특성화고졸 등 재직자 특별전형’은 전문계 및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대학 진학대신 취업을 선택한 이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성화고등학교 등을 졸업한 후 3년의 산업체 재직경력만 있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수능 최저학력 등 별도의 기준 없이 서류심사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모든 신입생에게 입학금 전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번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동국대 미래융합대학은 케어복지학과, 치안과학융합학과를 신설했다. 학과별 모집인원은 46명(수시-정시 통합)이다. 또한, 재직자들의 특성에 맞게 ▲평일 야간수업 ▲토요일 전일제 수업 ▲온라인 강의 ▲맞춤형 학사운영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안과학융합학과
치안과학융합학과는 급변하는 정보통신 범죄 관련, 보안 및 경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정보보호, 사이버포렌식, 범죄학 및 법학 등의 다양한 학문 간 실천적 연계를 통해 치안과학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인재를 키워낸다.

치안과학의 학문적 기초로서 정보보호, 사이버 포렌식, 법과 윤리 등과 관련된 기본 원리와 핵심 이론을 배우고 보안시스템 분석, 설계 및 평가 등의 심화과정을 학습한다.

특히, 사이버 포렌식 기술 및 법률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통해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실습 교육을 병행해 졸업 후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실천적 역량을 학습하게 된다.

학과 과정을 모두 이수하게 되면 사이버 포렌식 전문가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전공 이수 과목에 따라 정보보안전문가, 일반 경비지도사 등의 자격 시험에도 응시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IT 발달에 따른 개인정보 강화와 사이버 및 정보범죄 급증으로 인한 법과학적 수사의 사회적 수요 증대 등으로 인하여 정보보안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이 적극적으로 필요한 상황으로 주요 기관의 정보보안 부서, 회계법인, 증권 및 보험 분야 등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케어복지학과
케어복지학과는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사회 구현에 필요한 케어복지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청소년지도, 직업상담, 사회복지 및 보건 등 다양한 학문 간의 융복합적 접근을 통해 케어복지의 실천적 방안을 구현 하는 핵심인재를 키워낸다.

케어복지의 학문적 토대가 되는 상담이론 및 실제, 청소년 심리, 진로와 직업, 보건학 등의 기본 원리와 핵심 이론을 학습한다. 다양한 이론수업을 토대로 케어와 복지 향상을 위한 융복합 능력을 습득하고 현장연계 실습을 경험하여 졸업 후 케어복지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현장기반적 실천역량을 획득하게 된다.

학과 과정을 모두 이수하게 되면 청소년 상담사, 청소년 지도사 시험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전공 이수 과목 및 학점은행제와의 연계를 통해 병원행정사,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 시험에도 응시하여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대사회의 복잡다기성과 이로 인한 정신적/사회적 병리 현상의 급격한 증대는 케어복지 분야의 전문인력에 대한 사회적 수요를 부각시키고 있다. 청소년 관련기관(청소년수련관, 청소년복지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정신요양시설, 청소년복지시설 등) 및 의료기관(병원)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