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0 (수)
지멘스-스트라타시스, 적층 제조 부문 신규 솔루션 관련 협력 강화
상태바
지멘스-스트라타시스, 적층 제조 부문 신규 솔루션 관련 협력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3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 자동차, 툴링 산업에서 우선적인 혜택 기대

스트라타시스(Stratasys)와 지멘스는 지멘스의 디지털 팩토리 솔루션과 스트라타시스의 적층 제조 솔루션을 통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통적인 제조 워크플로우에 적층 제조를 통합하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그 비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기반을 다지기 위함이다. 이로써 적층 제조를 보편적인 제조 및 생산 방법의 하나로 자리잡음으로써 항공우주, 자동차, 운송, 에너지, 툴링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관련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은 지멘스가 최근 발표한 디지털 설계, 시뮬레이션, 데이터 관리를 기존의 적층 제조기술에 통합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제조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인 즈비 포이어(Zvi Feuer)는 “스트라타시스와의 파트너십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으로 고객들이 제조 및 생산에 있어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지멘스는 이러한 방식이 결과적으로 더욱 우수한 제품을 보다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생산하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하며 덧붙여 “지멘스는 복잡한 부품 지오메트리, 주문 생산, 대량 맞춤생산 등 고유한 강점을 가진 적층 제조 기술 산업화를 위해 전념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제품 라인의 긴밀한 통합과 적층 제조 솔루션에 대한 협업을 통해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산업 리더십 강화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