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19:40 (화)
가비아, 웹 방화벽 2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상태바
가비아, 웹 방화벽 2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3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가 지난 9월 ‘웹 사이트 보안’을 주제로 진행한 설문 결과 중소규모 웹 사이트 운영자의 47%가 ‘특별한 보안정책을 세우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보안 정책을 세우지 않은 이유로는 ‘보안의 필요성을 잘 몰라서(42%)’와 ‘보안 서비스 이용의 비용 부담이 커서(35%)’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차지했다.

그러나 최근 유명 쇼핑몰에서 파밍 악성코드로 인한 고객정보 유출사고가 발생했으며 기업 웹 사이트 또한 IS와 어나니머스 등 각종 단체의 해킹 위협을 받고 있어 웹 사이트에 대한 보안은 점차 간과할 수 없는 문제가 돼가고 있다.

이에 가비아는 해킹과 정보 유출, 부정 로그인 방지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리버스 프록시 웹 방화벽을 신청일로부터 2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버스 프록시란 amazon route 53 기능과 리버스 프록시 기술이 결합돼 뛰어난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차세대 웹 방화벽 서비스로 기존의 설치형 방화벽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장애 발생 시 복구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수동 처리가 필요하던 기존 설치형 웹 방화벽과 달리 리버스 프록시형은 장애 우회 처리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실시간 자동 복구를 수행한다. 또한 도메인 별로 보안정책 수립과 관리가 가능하며 서버 CPU 및 메모리를 차지 않아 서버 성능을 저하시키는 등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가비아 정보보안실 안광해 실장은 “홈페이지, 쇼핑몰, 커뮤니티, 기업 사이트를 비롯한 웹 서비스를 운영 중인 고객들에게 보안은 중요한 문제”라며 “웹 보안이 필요한데도 비용이 부담스러워 보안을 포기했었다면 이번 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리버스 프록시 2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는 11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