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5 18:55 (일)
오라클,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할 수 있는 신개념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상태바
오라클,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할 수 있는 신개념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21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DBaaS, PaaS 서비스로 안전한 데이터 보안과 개발 및 워크로드 최적화 제공

오라클은 오라클 오픈 월드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주요 혁신들을 발표했고 이 신기능들을 통해 기업으로 하여금 클라우드에서 미션 크리티컬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라클 PaaS(서비스형 플랫폼) 솔루션의 핵심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릴리즈2를 사용한 새로운 DBaaS(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이다. 오라클의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는 클라우드에서 최초로 이용 가능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이 최상의 성능, 확장성 및 신뢰성을 갖춘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은 추가로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에 제공될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델 통합 도구를 발표했다. 본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확장 및 마이그레이션 간소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로우 코드 개발을 하기 위한 도구를 포함한다. PaaS의 신기능으로 컨테이너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IoT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 총 19개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가 추가됐다.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 오라클 제품 개발 사장은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은 개발자, IT, 각 비즈니스 부문 리더들이 모든 워크로드에 클라우드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IaaS, PaaS 및 SaaS에 걸쳐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성능과 고가용성, PaaS 기반의 오픈 표준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