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35 (목)
KITRI, ‘2016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 전시회에 한국관 참가
상태바
KITRI, ‘2016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 전시회에 한국관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18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TRI 주관으로 국내 총 13개 업체 참가해 한국 제품 우수성 중국에 선보여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심천컨벤션센터에 개최하는 '2016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 전시회에 한국관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심천 하이테크페어는 중국 정부가 후원하는 첨단 기술분야 전문 전시회로서 약 3,00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전시기간동안 포럼 및 세미나, 각종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KITRI 주관으로 국내 총 13개 업체가 참가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중국에 선보이고 있다.

참가업체로는 실리콘밸리㈜, ㈜아스크스토리, ㈜네패스신소재, ㈜세화피엔씨, 엔디에스솔루션㈜, 아이존, ㈜센테크이엔지, ㈜다간, ㈜메탈라이프, 플랫폼베이스, 바스코리아, ㈜선경에스티, 컴박스테크놀러지 등이 참가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산업인 VR(가상현실)을 선보인 업체가 많았다. VR은 거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 유망산업으로 각 업체마다 체험 공간을 만들어 많은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의 시선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관인 KITRI 서윤아 대리는 “7년간 중국 심천 하이테크페어에 한국관으로 참가하고 담당하고 있지만 올해처럼 VR산업에 관심을 가진 적은 처음인 것 같다. 미래 IT 분야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남은 전시회 기간동안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업체들을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홍보활동에 주력하도록 하고, 더 많은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 전시회에 참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