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8:05 (수)
인포섹, 정보보호 전문인력양성 무료교육 과정 개설
상태바
인포섹, 정보보호 전문인력양성 무료교육 과정 개설
  • 길민권
  • 승인 2012.02.16 0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집단 통한 실무 교육 및 수료 후 채용 연계 진행
종합정보보안전문기업 인포섹 (대표 신수정 www.skinfosec.com)이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함께 “정보보호 전문인력양성 훈련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2012년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사업 일환으로 인포섹의 보안관제, 정보보호컨설팅, 보안솔루션 등 분야별 전문가에 의해 직접 강의가 이루어지고 수료 후 채용연계까지 이루어진다.
 
인포섹은 본 과정을 통해 정보보호컨설팅, 웹 어플리케이션 진단 이론, 보안솔루션의 이해 등 직무지식과 방화벽 구축 및 운영, 침해사고 분석 실무 등 직무기술 교육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채용연계를 통한 전문인력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교육비 전액이 지원되는 이번 교육은 추가로 매월 약 30만원의 교육장려금 및 교재 지원,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이러닝 시스템 수강권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기간은 2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로 교육 희망자는 인포섹 홈페이지(www.skinfosec.com)에서 오는 19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한편 인포섹은 신입사원 공개 채용 및 특성화고 고등학교와의 협력 사업 등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 인력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인포섹 유성현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정보보안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교육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보안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실무교육 이수를 통한 정보보안 스킬업 우수자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인력 양성 및 확보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포섹은 정부기관 및 산학연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 산업 발전 및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