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20:50 (월)
LG CNS,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
상태바
LG CNS,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10 2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금융 비즈니스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MDD 방법론 적용

LG CNS는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은 은행 핵심업무인 계정계, 정보계, CRM, 재무-관리회계 등에 모델기반개발 방식 MDD를 적용, 2015년 7월 착수 후 약 16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개통했다.

이번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은 전북은행 MDD 모델을 그대로 이식하면서 광주은행에 맞는 IT환경을 단기간 내 시스템에 적용했다.

모델기반개발 방식인 MDD는 신규 사업 확장이나 신속한 서비스, 그리고 상품 출시를 위해 필요한 도구로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복합한 소스 수정 없이 즉시 대응함으로써 불확실한 디지털 비즈니스에 꼭 맞는 방법이다.

특히, 광주은행은 이번 차세대 프로젝트로 디지털 뱅크로 진화하는 금융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IT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지역은행 한계를 벗어나 대형 시중은행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기획과 제공이 가능해졌다.

광주은행 IT지원부 진선 부장은 “금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 체계가 마련돼 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LG CNS 금융사업담당 김홍근 상무는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으로 LG CNS MDD 기술력과 금융사업 역량이 입증됐고 앞으로도 사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앞선 MDD 기술력을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