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5 (목)
한국IBM, 밀버스에 ‘IBM 마케팅 클라우드’ 공급
상태바
한국IBM, 밀버스에 ‘IBM 마케팅 클라우드’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10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채널로 유입되는 방대한 행동분석 데이터 활용 및 분석으로 구매율 증대 예상

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은 밀버스(대표 홍관영)에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IBM 마케팅 클라우드는 소셜미디어, 웹, 모바일 앱 등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정보로 고객의 프로필을 생성하고 분석해 고객의 디지털 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상품을 추천까지 해 주는 자동화된 마케팅 솔루션이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조사 회사인 이마케터의 ‘2019년 이-커머스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도 이미 국민의 62%가 모바일, 인터넷 등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세계 7위의 이-커머스 국가로 시장 역시 매년 10% 이상 성장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국내 유명 리테일 및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버스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으로 투입 인력과 시간은 줄이고 효율성과 고객만족도는 향상시킬 수 있었다.

밀버스의 홍관영 대표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전에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 반응에 기민한 대응이 어려웠다. 뒤늦게 확인되는 매출 외에는 고객 반응을 객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기준이 없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시시각각 달라지는 고객의 반응에 따라 유연하게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능동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졌고 이는 실제 매출로 연결돼 고객사들도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BM 커머스 사업부의 김용태 상무는 “IBM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 채널, 행동 마케팅 효과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고 고도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며 “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IBM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하여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성공사례 공유 등 적극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