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25 (토)
美 PSI 인터내셔널, 캐롤카운티 제1기 솔라발전소 기공식 미국 그린에너지 시장에 본격적 진입 및 IT+에너지 융합시장 확대
상태바
美 PSI 인터내셔널, 캐롤카운티 제1기 솔라발전소 기공식 미국 그린에너지 시장에 본격적 진입 및 IT+에너지 융합시장 확대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6.11.08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상장을 준비중인 미국 동부 중견 방산업체인 PSI인터내셔널사는 지난 27일 제1기 태양광(Solar)발전소 기공식을 미국 정부 관료, 대학 관계자들 및 지역 내 상, 하원의원들을 모시고 무사히 마쳤다고 발표했다.

IBM, 페이스북, 오라클, MS 및 테슬라 등의 다국적 IT 첨단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태양광과 풍력등 그린 에너지와 IT가 접목된 에너지 융합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중견 기업인 PSI도 미국 정부와 손을 잡고 총 500메가 규모(한화로 약 1조 5천억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PSI의 제1기 솔라발전소는 메릴랜드(MD)주 캐롤카우니 대학에 우선 설치가 되며 이날 기공식에는 스티브 완츠(캐롤카우니 의장), 데니스 프라지어(상원의원), 제임스 벨(캐롤카우니 대학총장)을 비롯한 수많은 지역 내 정치인, 관료들, 대학 관계자 및 언론인들이 함께 기공식에 참여했다.

PSI측은 타 기업의 상업용 발전소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전력을 구입하는 주체가 민간시장측이 아닌 미국 정부라는 가장 안전한 바이어(Power Purchaser)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과 전력공급 가격 또한 타 지역 보다 월등히 높은 와트당 77센트라는 높은 수익성으로서 안전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미국 전력시장은 독점적인 황금알을 낳는 시장으로 미국 내에서도 일부 극소수 다국적 거대 기업들만의 독점적 시장이었으나 최근 오바마 정부의 그린에너지 정책으로 틈새시장이 조금씩 열리고 있어 향후 PSI와 같은 정부기관과 수많은 References 업무를 수행(약 40여년간) 및 특수자격증을 지닌 기업들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이로써 PSI는 기존의 IT분야에서 신규로 연방 FDA와 뉴욕 맨하탄 지하철 공사 프로젝트 수주에 이어 금번 에너지 부서에서 또 다른 대규모 계약을 성사시킴으로 올해 매출액은 지난 40년 기업 역사상 최대폭이 성장하는 매출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상장 청구서 작성의 대부분을 마친 PSI는 조만간 가장 좋은 길일을 잡아서 상장 일정을 곧 상세히 발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