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23:26 (월)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 출시
상태바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08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오늘,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자체 인프라를 사용해 퍼블릭 클라우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파일 공유-동기화 솔루션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자동화 서비스 플랫폼인 오딘 오토메이션을 사용해 서비스를 관리하거나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인 REST API를 사용해 기타 플랫폼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관리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비저닝 포털 ‘아크로니스 클라우드’에는 내년 중 전체 지원 및 통합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최근 디지털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데이터 가용성과 디바이스 간 안전한 파일 공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에서 데이터에 대한 개방형 접근, 즉 BYOD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사용자 허용 및 공유 데이터에 대한 물리적인 보관을 제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러한 상황을 새로운 수익 기회로 분석하고 있다. IDC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SMB 비즈니스 파일 공유-동기화 시장 전망에 따르면 이 시장은 2019년까지 연평균 18% 성장세를 기록하며 13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세는 기업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BYOD 솔루션을 사용하고자 하는 시장 수요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아크로니스의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CEO는 “아크로니스는 혁신을 향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데이터 보호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자사의 파트너사들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고객들의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데이터가 경쟁력의 생명이 되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데이터 보호에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