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5 (금)
공인모에서 2017년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및 공부방법 등 관련 콘텐츠를 한눈에
상태바
공인모에서 2017년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및 공부방법 등 관련 콘텐츠를 한눈에
  • 홍재희 기자
  • 승인 2016.11.05 09: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8월 기준 통계청이 발표한 ‘비경제활동인구’가 1천594만1천명으로 나타났고 근로자 중에서도 비정규직 근로자가 32.8%를 차지한 가운데 상당수가 전문직으로의 전환을 고려해도 경제적 부담과 체계적인 학습에 대한 어려움으로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현실이다.

이에 재능기부 무료인강 네이버 카페인 ‘공인모’는 학습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고 효율적인 시간배분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11월부터 카페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혀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인모는 독학생들을 위해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을 재능기부하기 시작한 곳으로 현재 10만 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가입돼 학습 커리큘럼을 인정받고 있으며 EBS 출신 교수진의 무료인강을 동영상 및 mp3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원하는 때 수강하고 무한 복습이 가능하다.

카페 가입 즉시 시험일정, 시험과목, 출제경향 분석, 핵심요약, 기출문제 풀이 및 해설, 공인중개사학원, 공인중개사교재, 독학 공부방법 안내, 공인중개사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1과목 2교수진의 복수 강의 제공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수험생들의 기호에 맞는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공인모 관계자는 “이밖에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차례의 오프라인 실전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당일에 대한 적응을 돕고 작년과 올해에 이어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해 수험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공인모를 통해 공인중개사의 전망을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인모에는 지난 제27회 공인중개사 가답안 채점 후 서울, 인천, 광주, 등 전국에서 답지한 합격생들의 합격수기가 올라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