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14:31 (목)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고성능 무료 PDF 편집 도구로 인기
상태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 고성능 무료 PDF 편집 도구로 인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1.04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6개월만에 50만 누적 다운로드, 월간 순사용자 10만 명 돌파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자사의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가 고성능 무료 PDF 편집도구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알PDF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만 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0만 명을 돌파했다.

알PDF는 문서 열람, 수정, 검토 등 기본적인 ▲’편집기’ 기능과 함께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주는 ▲‘문자 인식(OCR)’ 등 고가의 제품에서만 제공해왔던 고급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PDF로 제작된 문서를 엑셀, 워드, 이미지 등 총 16가지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확장자 변환’ 기능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컴 오피스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도 지원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무료 PDF 문서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알PDF가 일반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이지만 성능면에서 고가의 외산 프로그램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강력한 PDF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직관적인 사용법과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알PDF를 사용하면 보다 손쉽게 원하는 형태의 PDF 파일 편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