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05 (토)
시만텍, 안드로이드용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출시
상태바
시만텍, 안드로이드용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02.1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모바일 생활을 위한 도난방지 및 정보보안 기능 제공
시만텍 노턴(www.nortonstore.kr)이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Norton Mobile Security for Android)’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장소, 디바이스, 플랫폼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디지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노턴 에브리웨어(Norton Everywhere)’ 전략의 일환으로 도난 방지 기능과 함께 강력한 정보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원격 찾기(Remote Locate) ▲원격 잠금(Remote Lock) ▲원격 지우기(Remote Wipe) ▲원격 엿보기(Sneak Peek) 등 스마트폰 도난방지 기능과 ▲ 멀웨어(malware) 차단 ▲외장 SD카드 검사 ▲스팸 전화 및 SMS 차단 ▲피싱 웹사이트 차단 ▲자동 라이브 업데이트 등의 정보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를 설치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단말기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때 SMS나 웹으로 명령을 보내서 잃어버린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간단히 스마트폰에 잠금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원격 지우기’ 기능을 제공해 SMS를 통해 원격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 삭제도 가능해 중요한 정보의 유출이나 다른 사용자의 무단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분실 시 SIM 카드가 분리되거나 교체되면 자동으로 시스템 잠금이 설정돼 무단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분실한 스마트폰을 습득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원격 경고음 기능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모바일 보안 위협에 대한 강력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멀웨어 차단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악성 앱 및 악성 코드 감염을 방지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가 개인정보가 도용될 수 있는 피싱 사이트를 차단한다.
 
새로운 앱이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때 자동 스캔 기능을 이용해 안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SD(Secure Digital) 메모리 카드 스캔 기능도 제공해 스마트폰에 SD 카드 연결 시 멀웨어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자동 라이브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을 최신 보안 상태로 유지해주며, 스팸 전화 및 SMS 차단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의 송한진 컨수머 사업부 총괄부장은 “최근 일상생활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이 전례없이 증가하고 개인 정보를 단말기에 저장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시만텍은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를 통해 강력한 도난 방지 및 정보 보안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모바일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는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전 기종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 판매점과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년 사용 기준 15,000원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