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5 (목)
숙명여대, IT융합비즈니스전공 제4차 산업혁명 교육 강화
상태바
숙명여대, IT융합비즈니스전공 제4차 산업혁명 교육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26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IT융합비즈니스전공이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 관련 과목을 개설하고 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숙명여대는 대학원과 학부에서 관련 과목을 다수 개설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IT융합비즈니스전공은 2014년 3월부터 매 학기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 유망 과목 신설을 확대하고 있다.

숙명여대 학부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창조아카데미 사업으로 2015년 2학기부터 매 학기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미디어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책임교수 문형남)를 운영 중이며 매 학기 빅데이터와 IoT 관련 4-5과목을 정규 과목으로 개설하고 있다.

대학원은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3D프린팅, 핀테크 등 유망 분야 교육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 3월에 입학할 석사과정 남여 신입생을 11월 7일(월)부터 17일(목)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접수는 숙명여대 특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숙명여대 IT융합비즈니스전공 주임교수 겸 웹발전연구소 대표인 문형남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은 세계를 바꾸는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물결이며 정부, 업계, 학계가 협력해 잘 대비해야만 경쟁력을 갖고 지속가능할 수 있다”고 말하며 덧붙여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술만 잘 알아서는 안되며 기술융합과 함께 창의적, 융합적 사고를 잘 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