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35 (화)
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상태바
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20 2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한국 대표 염동훈)는 교육자와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관련 학습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에듀케이트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지식을 활용하는 더 직접적인 방법인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새롭게 제공한다. 25개 이상의 자기 주도형 학습 콘텐츠로 구성된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교육용 비디오, 실험, 온라인 과정, 백서, 팟캐스트로 이뤄져 있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맞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통한 학생들의 교육 성과를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에 공시된 글로벌 기업들의 인턴십과 채용에 연계한다.

카네기멜론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마지드 사크르(Majd Sakr) 박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강의에 AWS 에듀케이트를 활용하고 있다. 2013년 수강생은 몇 십 명에 불과했지만 2016년에는 수백 명의 학생이 듣는 수업으로 성장했다”며 “AWS 에듀케이트는 유익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변화를 주도해 왔다. AWS 클라우드의 대규모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공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 또한 AWS 에듀케이트를 통해 학교 자체적으로 새로운 리소스를 구매할 필요없이 프로젝트를 탄력적으로 진행하고 혁신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첫 직장에서 빨리 적용하기를 원하고 있다. AWS 에듀케이트의 지원과 도움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공무원-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정보보호 교육이수 컨퍼런스 안내◇
공무원 정보보호 교육 이수 및 개인정보관리사자격(CPPG) 7시간 교육 이수 컨퍼런스 등록

-PASCON 2016 사전등록: www.dailysecu.com/conference/pascon/2016.html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