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10 (금)
ST-와이트리시티, 공명 무선전력 전송 IC칩 공동 개발
상태바
ST-와이트리시티, 공명 무선전력 전송 IC칩 공동 개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20 1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와 와이트리시티사가 자기 공명 무선전력 송신용 반도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와이트리시티와 ST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반도체 솔루션은 와이트리시티의 지적 재산권 원천기술 및 무선 전력전송 혼합 신호 IC설계 기술력과 ST의 전력반도체 설계, 제조 그리고 패키징 및 지원 능력의 강점을 살린 합작품이 될 것이다. 가전 및 사물인터넷 시장에서는 이 새로운 반도체를 탑재한 전력 송수신 시스템으로 다수의 기기들을 동시에 무선 급속 충전하면서도 공간적인 여유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ST와 와이트리시티는 2016년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에서 고전력 무선 전송 기술을 함께 시연했다. 자동차 산업과 관련해서는 와이트리시티가 자사 전기, 하이브리드 자동차 충전용 11kW 솔루션을 적용해 무선 ‘주차-충전’ 개발 키트를 최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신규 세계 표준 등록을 위한 미국 자동차 기술회(이하 SAE)의 테스트를 통과했다.

ST 아날로그 및 MEMS 그룹, 아날로그 부사장 겸 사업 본부장인 마테오 로 프레스티(Matteo Lo Presti)는 “무선전력 전송 및 자기 공명 기술 분야의 혁신 기업 와이트리시티의 전문성과 스마트 전력 기술 및 RF 블루투스 LE와 같은 ST의 자원과 핵심 IP 기술을 조합했다. 이를 통해 사용 편이성이 향상된 완벽하고 효율적인 무선 충전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해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게 될 것이다”고 전하며 “이번 ST와 와이트리시티의 협업으로 탄생한 신기술이 전 세계에 걸쳐 번거로운 유선과 충전 케이블 설계를 없애고 새로운 시장 진출에 더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무원-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정보보호 교육이수 컨퍼런스 안내◇

공무원 정보보호 교육 이수 및 개인정보관리사자격(CPPG) 7시간 교육 이수 컨퍼런스 등록

-PASCON 2016 사전등록: www.dailysecu.com/conference/pascon/2016.html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