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25 (화)
이스트소프트, 엔데스크닷컴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엔데스크닷컴과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12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데스크의 이메일, 전자결재 등 다양한 업무 알림 팀업 메신저로 받을 수 있게 돼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엔데스크닷컴(대표 이신종)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이스트소프트의 기업용 SNS ‘팀업’과 엔데스크닷컴의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엔데스크’의 서비스 연동 개발협력을 골자로 체결됐으며 양사는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스트소프트의 팀업은 사내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업무자료 중앙관리, 대용량 파일 전송 등 업무에 필요한 협업 도구를 통합 제공하는 기업용 SNS이다.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3.0 업데이트 버전부터는 체계적인 업무자료 관리를 도와주는 클라우드 저장소인 ‘팀업 클라우드’가 추가돼 사무실 내외부 어디서든 PC,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업무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하게 됐다.

한편 엔데스크닷컴이 제공하는 ‘엔데스크’는 이메일, 그룹웨어, 전자결재 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인사관리 시스템, 법무 관리, 지출 결의서 기반 세무 회계 시스템 등 중소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각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는 팀업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엔데스크닷컴에 제공하게 되며 향후 엔데스크 사용자는 이메일, 전자결재, 협업 카페 등의 알림을 팀업 메신저로 받아 실시간으로 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 조성민 본부장은 “팀업은 메신저, 챗봇 등 다양한 도구를 제공해 빠른 커뮤케이션을 통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며 “이러한 팀업의 효용이 더욱 가치를 나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는 물론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력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