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10 (수)
침해사고 대응력 겨루는 제13회 HDCON…15일부터 예선전 시작
상태바
침해사고 대응력 겨루는 제13회 HDCON…15일부터 예선전 시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12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사이버영토 지키는 국내 최고 해킹 보안 전문가들 대거 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함께 해킹방어역량이 있는 국내 보안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3회 HDCON(Hacking Defense CONtest, 해킹방어대회)을 오는 15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킹을 방어하는 관점에서 기술적 문제해결을 유도하는 HDCON은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해 200여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전통있는 해킹방어대회다. 2015년 데프콘에서 우승한 이종호, 이정훈 등 역대 대상 수상자 32명은 국가 공공기관, 보안업계, 학계 등 소프트웨어 취약점 분석, 해킹 대응 분야에서 보안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통해 10개의 본선 진출 팀이 선정되며, 본선은 11월 14일 코엑스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한다. 대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이천만원, 금상팀에게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팔백만원이 주어지며, 은상 3개 팀에게는 후원기업(네이버, CJ오쇼핑, 안랩)상과 상금 오백만원이 각 수여된다.

HDCON은 정보보호 종사자, 학생 및 일반인 등 침해사고 대응기술 발전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4인 이내 팀을 이뤄 참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13일(목)까지 HDCON 홈페이지(www.kisa.or.kr/hdcon)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심재홍 종합분석팀장은 “해킹 공격과 방어기술 확보, 취약점 찾기에 중점을 둔 코드게이트(CODEGATE), 시큐인사이드(SecuInside)와 더불어 방어에 차별화를 둔 HDCON을 통해 화이트해커 인력 양성 및 기술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