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40 (금)
쓰리에스소프트, 경기도 교통 정보시스템에  망분리-망연계 솔루션 공급
상태바
쓰리에스소프트, 경기도 교통 정보시스템에  망분리-망연계 솔루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10.05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망과 업무 망 등 분리 운용, 내부정보 유출 방지

3S소프트(대표 김종택)는 최근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의 교통정보시스템과 하남시 BIS(버스교통정보 시스템)의 인터넷 망연계 및 망분리를 위해 자사의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 제품군(NDT, NB, FB)’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는 외부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교통 정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 망분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3S 소프트는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에 기존 내부 PC 환경은 업무 망으로만 사용하고 논리적인 서버 가상화기반 망분리(SBC) 방식의 가상 데스크톱 환경(VDI)으로 외부로 연결되는 인터넷 망을 구축할 수 있는 특허받은 기술 기반의 NEPYX를 공급했다.

3S소프트의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는 인터넷 망과 업무 망 등을 분리 운용함으로써 사이버 해킹이나 내 외부 업무 혼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내부정보 유출을 원천 방지한다.

NEPYX는 ▲인터넷 망과 서비스 망을 연계하여, 서비스망을 포함한 내부 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망연계 게이트웨이(Network Bridge)’ ▲전용 파일 시스템과 강력한 보안 정책(접근 제어, 네트워크 암호화)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료보안 공유서버(File Bridge)’ ▲작업환경을 가상화 서버에서 집중 관리하고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운영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NetDesktop)’ 등을 지원하여 안전하게 네트워크 인프라를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 관계자는 “망분리와 망연계를 위해 무엇보다 안전하고 성능과 가격, 시스템 신뢰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3S소프트의 NEPYX 솔루션을 선택했다. 무엇보다 단일 벤더에서 망 분리, 망 연계 솔루션을 함께 공급하여 구축함으로써 구축 프로젝트 기간 단축과 장애 시 신속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