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5 (금)
OIN-오픈소스진흥협회, ‘제1회 오픈소스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OIN-오픈소스진흥협회, ‘제1회 오픈소스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3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를 특허 분쟁에서 보호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오픈인벤션네트워크(이하 OIN)와 오픈소스진흥협회가 첫 번째 협업 활동으로 30일 코엑스에서 ‘제1회 오픈소스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오픈소스, 경쟁과 협력의 실천 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성균관대학교의 최영규 오픈소스소프트웨어센터장이 우리 사회가 풀어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오픈소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한 후 OIN의 키스 버겔트(Keith Bergelt) 대표가 상호 협력과 경쟁을 가능하게 하는 오픈소스 기반의 특허권 프레임워크에 대해 안내하며 시작한다.

박형배 오픈소스진흥협회장은 “자동차 등 다른 산업과 접목하고 있는 ICT의 영향으로 오픈소스의 중요성과 역할이 전 산업에서 확장되고 있다”면서 “특허 분쟁에서 벗어나 오픈소스를 활용해 안심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협력 활동을 공유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OIN은 구글, IBM, 레드헷, NEC, 소니, 필립스, 수세(SUSE), 도요타 등이 오픈소스를 특허권 분쟁에서 보호하기 위해 구성한 지적재산권 권리 단체다. 커뮤니티 구성원간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기업 단체 개발자에게 2천여 구성원과 OIN이 보유한 특허를 로열티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