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5 (금)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채널 솔루션 공급 파트너 확대
상태바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채널 솔루션 공급 파트너 확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23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버 채널이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위한 주요 프로토콜로 선택받게 될 것으로 전망

브로케이드(한국 지사장 이용길)는 델, EMC 및 넷앱을 포함한 자사의 핵심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파트너들을 통해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가트너가 지난 6월 발표한 ‘스토리지 프로토콜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높은 처리량과 솔리드 스테이트 및 플래시 스토리지의 도입으로 스토리지 네트워킹에 대한 투자가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스토리지 성능 병목구간이 어레이에서 스토리지 네트워크로 옮겨감에 따라 파이버 채널은 앞으로 십 년 간 데이터센터 스토리지를 위한 주요 프로토콜로 선택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버 채널은 일반적으로 가장 낮은 레이턴시를 제공하며 스토리지를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로 인식되고 있다. 6세대 파이버 채널 기술은 기업들로 하여금 올플래시 데이터센터와 새로운 데이터센터 아키텍처, 그리고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에 대한 성능, 신뢰성 및 확장성 요건을 충족시키도록 돕는다.

댄 폴락(Dan Pollack) AOL 스토리지 운영 담당 최고설계자는 “AOL은 우리의 핵심 시스템의 스토리지 연결성을 파이버 채널에 의존하고 있다. AOL은 최근 들어 기존 인프라에서 6세대 파이버 채널로 전환하기 시작했으며 향후 우리 시스템이 엄청난 고성능과 고가용성을 요구할 때를 대비해 계속해서 파이버 채널을 사용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