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16:32 (일)
블리자드 DDoS공격 받아 베틀넷 서버 다운돼
상태바
블리자드 DDoS공격 받아 베틀넷 서버 다운돼
  • 페소아 기자
  • 승인 2016.09.20 1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8월말 비슷한 서버 다운 공격 당했었고, 이전에 패스워드 공격도 당해

최근 오버워치로 다시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게임 회사인 블리자드가 서비스 거부공격에 의해 일요일 Battle.net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발생했다.

블라자드 측은 "우리는 현재 게임에 대기호출시간/연결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네트워크 공급자에 대한 DDoS공격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Battle.net은 오버워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쓰스톤:히어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블리자드의 유명 게임들이 운영되고 있는 서버로 한 주에 블리자드의 서버가 세번 다운됨에 따라 게이머들은 불편을 겪게 되어 해당 사건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대규모 회사의 서버에 특화되어있는 Lizard Squad의 분체인 Poodle Corp가 이 공격의 주체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트윗에서 Poodle Corp는 만약 2,000개의 리트윗이 이루어진다면 Blizzard의 서버를 릴리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Poodle Corp는 공격을 멈추었다.

블리자드가 공격의 대상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8월말 비슷한 서버 다운 공격을 당했었고, 이전에는 패스워드에 대한 공격을 당한 전례도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