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시스템즈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2024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 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산업대상은 기술 혁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보인 우수 기업을 발굴하여 국내 산업계의 혁신 경영 방향을 제시하는 모범 사례를 널리 전파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가 경제 기여 정도에 따른 사전 후보군 조사를 통해 경영 비전, 철학, 매출 및 재무 안전성, 외부 평가 등 공정한 기준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심사를 통해 탄탄한 혁신 핵심 역량을 확보한 것으로 인정되는 30개 기업에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수여했다.
2009년 설립된 아울시스템즈는 지난 15여년 간 꾸준한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보안 시장에서 요구하는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GS인증, CC인증 등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주력 제품인 DB 암호화 솔루션 ‘PrivacyDB’를 비롯하여 암호화 키관리통합솔루션인 ‘PrivacyKMS’, 검증필 암호모듈 ‘OWLCrypto’ 및 생체 인증 솔루션 ‘OWLfido’ 등 통합 DB 보안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오고 있으며, 창립 이래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난해 매출 100억을 돌파하며 기술과 매출 등 모든 면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시스템즈 강병승 대표는 “이번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 혁신 부문의 수상은 우리 회사의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의 결과다. 이 상을 통해 기술력과 산업 발전에 대한 성과와 기여를 인정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