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25 (금)
KISIA, ‘미국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상태바
KISIA, ‘미국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9.06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보보호기업 북미 시장 진출 추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홍기융)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8일 워싱턴DC에서 ‘미국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에는는 KISIA 회원사와 ‘15년도 경제사절단 참가기업을 포함한 ICT 및 정보보호 기업 등 16개사가 참가하며 미국 측은 우리 기업이 희망하는 바이어와 SIA 회원사 및 KOTRA 선정기업 등 약 60개사가 참가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그리고 KISIA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상담회는 미국 워싱턴DC에서 1대1 비즈니스 상담회와 기업교류 및 동향세미나 개최 등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는 미국 정보보호산업협회(SIA)와 함께 ‘한-미 정보보안 협력 네트워킹 세미나’를 통하여 양국의 정보보호 동향을 발표하고 이후 기관협력 미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한-미 양국 정부간 ICT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제3차 한-미 ICT정책포럼’과 연계, 추진하는 것으로 미국과 다양한 사이버 침해 대응 경험을 가진 한국 기업들이 만나 경험과 노하우를 교류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며 “미래부는 향후에도 이러한 상담회를 통해 해외진출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9일에 진행되는 ‘한-미 정보보안 협력 네트워킹 세미나’에는 양국 정보보호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 약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정보보호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기술 및 시장동향 관련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미국 정보보호 산업의 투자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