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관리체계 솔루션 전문기업 노바소프트가 제로트러스기반 A-TRON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로트러스트 기반의 A-TRON의 핵심은 서비스 체인을 통해 모든 보안 업무를 확인하는 철저한 접근 방식으로 기업내에 발생하는 신청업무에 대한 승인 절차를 거쳐 접근을 허용하도록 한다.
또한 기존 A-TRON 3.0 버전의 업무들도 수행하면서 제로트러스트 체계가 함께 구축되어 보다 다양한 기능을 구현해냈다. 사용자와 관리자의 편의를 위한 더 많은 기능들을 추가했다. 총 대분류 메뉴 8개와 세부메뉴 50여개, 시스템 연동 10개로 구성되어 말 그대로 다양하고 복잡한 보안 업무들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정보보안 통합 관리 포털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수시로 변하는 정보보안 규제 대응과 기업의 복잡한 보안 프로세스를 사용자와 관리자 관점으로 설계되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안 전문가가 아닌 비전문가도 사용하기 유용하다.
특히, 제로트러스트 체계를 통해 식별된 자산을 기준으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안성 심의 프로세스와 취약점 진단을 자동화하고 통합 컴플라이언스 대응을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서비스 체인화를 통해 모든 자산, 인력, 권한, 보안성 심의 등의 현황 모니터링 효율성도 높아진다. 서비스 체인 신청 업무 흐름을 통해 업무를 서비스로 그룹화하여 모든 보안 업무를 담당자 승인하에 관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수립하고, 자산에 대한 규제별 SOA(적용 보고서)를 자동 생성하여 감사 대응에 용이하도록 한다. 기업 내 모든 보안 관련 업무에 대한 법과 규제에 대응하는 통합 증적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컴플라이언스 대응을 더욱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코로나 이후로 재택근무 및 워케이션 등이 활성화되면서 개인 소유의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의 업무 사용으로 이에 따른 보안 강화가 절실해진 상황이다.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솔루션인 ‘A-TRON’은 모든 자산, 인력, 권한 보안성 심의 등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효율성을 향상시켜주어 사용자 편의성 향상, 보안 업무창구 단일화, 보안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넘어 IT 자산 통합관리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바소프트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에 제로트러스트 체계 보급과 확산을 목표로 보안수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A-TRON은 보안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바소프트는 금융, 공공기관, 제조 & 서비스, 통신, 방위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오며 고도화 사업을 이끌어내고 있는 기업이다. 다양한 레퍼런스와 필드 경험을 보유한 보안 전문가들이 보안체계의 표준화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특히 제로트러스트 체계를 'H'사, ‘S’사에 성공적으로 구축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