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13:00 (토)
싸이버원, 'AWS Summit Seoul 2024’ 전시부스 성료
상태바
싸이버원, 'AWS Summit Seoul 2024’ 전시부스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4.05.2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싸이버원(대표 육동현)이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IT콘퍼런스인 'AWS Summit Seoul 2024’ 전시부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AWS Summit Seoul 2024'는 10주년을 맞아 열렸다. IT, 클라우드 업계 종사자들과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동향과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AI와 머신러닝(ML), 분석, 보안, 데브옵스(DevOps), 최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이그레이션 전략 등 클라우드 최신 기술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싸이버원은 전시 부스에서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신규로 출시 예정인 클라우드 기반 AI 보안관제 솔루션(PROM), 자회사 엑스큐어넷의 클라우드 기반 내부 정보 유출 모니터링 솔루션(Venus/EMASS)을 선보였다. 

부스를 방문한 IT 업계 관계자들은 싸이버원의 '프롬(PROM)'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클라우드 기반 AI 보안관제 솔루션 ‘프롬(PROM)’은 싸이버원의 축적된 보안관제 노하우를 집약한 보안관제시스템을 경량화해 클라우드 버전으로 개발된 솔루션이다. SOAR와 엘라스틱서치 기반의 탐색적 데이터 분석으로 이상 징후를 탐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이 필수인 만큼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많았으며, 이에 대한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및 운영 사례를 소개해 정보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패턴 기반 로깅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부 정보 유출 모니터링 솔루션 ‘Venus/EMASS'가 생성형AI, 그룹웨어, DaaS 파일전송, 화상회의, 노트 등 다양한 패턴 기반 로깅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참관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싸이버원 육동현 대표는 "'AWS Summit Seoul 2024'에서 싸이버원이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어떻게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