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11:00 (토)
라온시큐어 스마트워크 플랫폼 ‘원가드’, 애플 DEP 연계 이어 iOS용 CC 인증 획득
상태바
라온시큐어 스마트워크 플랫폼 ‘원가드’, 애플 DEP 연계 이어 iOS용 CC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03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용 iOS 모바일 단말 보안관리 솔루션 대상 보안요구사항 충족
라온시큐어 스마트워크 플랫폼 ‘원가드’, 애플 DEP 연계 이어 iOS용 CC 인증 획득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자사 스마트워크 플랫폼 원가드가 원가드 MDM for iOS에 대한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CC인증)을 획득, 국내 처음으로 iOS를 위한 MDM 제품으로 CC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OS용 MDM에 대한 CC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애플의 법인용 폰 관리 프로그램인 애플 비즈니스 매니저(ABM) 등록, 관리자 계정 관리 기능, 사용자 인증 정책 적용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번 CC인증 획득에 따라 라온시큐어는 iOS용 원가드를 조달청에 등록하고, 업무용 아이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고객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마트워크를 본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라온시큐어는 국정원이 지난해 iOS용 모바일 단말 보안관리제품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공개함에 따라 아이폰도 공공기관 업무용으로 널리 사용될 것으로 보고, 업무용 아이폰을 위한 원가드의 보안 관리 지원을 확대해왔다.

그 일환으로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원가드에 애플 DEP(Device Enrollment Program, 장비 등록 프로그램)를 연계해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를 대폭 강화했다. 애플 DEP는 애플의 장비 등록 및 관리 서비스로, 기업이나 기관이 애플 기기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원가드를 DEP에 연계하면 제로터치(기기 설정에 불필요한 옵션을 생략), 프로파일 삭제 통제(단말기 사용자가 프로파일을 임의로 삭제하는 것을 방지), 앱 관리 등 더 많은 보안 관리 정책들을 업무용 아이폰에 적용할 수 있다.

원가드는 모바일 단말을 활용하는 스마트워크에 최적화된 보안 관리 플랫폼으로, 스마트 기기 접근 통제, 모바일 단말관리(MD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AM)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별도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고도 효율적이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현해준다. 원가드는 국내 수백여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검증된 플랫폼이다.

실제로 원가드는 지난 2021년 초 구글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렉토리에 등재된 바 있다. 원가드는 신뢰도와 안정성이 입증된 만큼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업무용 아이폰을 위한 솔루션으로도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라온시큐어 이정아 대표는 “원가드는 제로트러스트와 내부통제 혁신에 꼭 필요한 라온시큐어의 전략 플랫폼 중 하나”라며, “애플 DEP 연계에 이어 국내 최초로 아이폰용 MDM에 대한 평가보증등급 인증까지 획득한 만큼 공공기관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 부문에서도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