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12:20 (일)
윈스 보안 아카데미 운영할 부산교육장 오픈식 진행
상태바
윈스 보안 아카데미 운영할 부산교육장 오픈식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02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정보보호 실습형 교육제공으로 정보보호 지역격차 해소에 보탬이 될 것
4월 30일에 진행된 윈스 부산교육장 오픈식
4월 30일에 진행된 윈스 부산교육장 오픈식

윈스(대표 김보연)가 지난 30일, ‘윈스 보안 아카데미’를 운영할 윈스 부산교육장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장에서는 사이버 보안 일등기업으로서 윈스가 오랜 기간 쌓아온 사이버 보안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사이버 보안 전문 교육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공공기관 및 기업 재직자들에게 정보보호 일반 및 실습 교육과정 등 다양하고도 차별화된 전문 정보보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실무에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일반 교육과정은 CVE 취약점 분석, 클라우드 기술 및 전환 구축 등 정보보호에 대한 일반 이론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 제어 시스템 보안 교육과정은 항만, 물류, 스마트 시티, 선박 등 동남권 지역 특화 산업에 맞춤화한 전문교육과정이다. 또한, 현재 윈스가 참여중인 ‘동남권 정보보호 클러스터 사업’의 수요기업 대상으로 ‘지역특화산업 위협정보 공유 워크샵’을 진행하여 스마트 시티, 스마트 공장, 스마트 오션 등의 기업 유형별로 정리된 정보보안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이에 따른 예방 방안을 함께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정보보호 실습 교육과정은 침해사고 분석 및 대응, 사이버 공격 대응 훈련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사이버 공격 대응 훈련 커리큘럼에서는 윈스가 직접 개발한 ‘W-CST’(Wins-Cyber Security Training)을 활용하여 시나리오 기반의 실습 훈련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윈스는 지난 2022년 12월에 부산시 해운대구에 지사를 설립하고 사이버보안센터를 개소한 바가 있다. 금번에 오픈한 윈스 부산교육장은 동남권 지역특화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양질의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수도권에 편중되어 왔던 정보보호 산업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 사이버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윈스의 목표가 담겨져 있다. 윈스 보안 아카데미의 세부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은 윈스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