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14:15 (금)
이스트소프트,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아이마스’ GS 인증 획득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아이마스’ G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24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운 용어, 악성코드 유사도 도식 등 직관적인 분석 결과 제공,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 가능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신규 보안 솔루션 서비스 'IMAS(아이마스)’가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MAS는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으로 이스트소프트가 수년간 알약 및 알약 안드로이드 제품을 서비스하며 수집한 양질의 악성 파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악성코드 대표 그룹과의 유사도 분석 결과를 제공하여 회사 또는 공공기관 등의 보안 담당자가 신, 변종 악성코드 공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IMAS 분석 결과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악성코드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악성 지수 ▲악성코드 유사도 등을 도식화된 형태로 상세하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분석 리포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 김준섭 본부장은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분석력을 통해 전문성을 갖추면서도 보안담당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 시스템 IMAS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번 GS 인증 획득을 발판 삼아 구축 사례를 확대해 가는 것과 동시에 기능 고도화 및 일반 사용자용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도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IMAS 정식 서비스 출시에 앞서 경찰청과 금융보안원에 ‘맞춤형 IMAS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의 실효성과 다양한 활용 사례를 선보인 바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