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05 (수)
KISIA, 일본 JNSA와 교류협력 더욱 강화
상태바
KISIA, 일본 JNSA와 교류협력 더욱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2.01.26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째 접어든 양협회간 교류 협력 더욱 확대·강화키로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는 올해 일본과의 교류협력을 더욱 확대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KISIA 이득춘 회장(현, 이글루시큐리티 대표)은 26일(수) 일본 동경에서 열린 일본네트워크시큐리티협회(JNSA) 신년 연찬회에 초청받아 참석한 자리에서 JNSA의 다나카 회장과 환담을 통해 금년에도 지난해에 이어 한·일 정보보안 심포지움을 공동 개최키로 하는 등 2년째로 접어든 양협회간 교류 협력을 더욱 확대 강화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경제산업성의 상무정보정책국 켄이치 심의관은 지난해 2번 개최된 한·일 정보보안 심포지움의 성공개최를 소개하면서 정보보안 선진국인 한국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면서 아울러 일본내에서도 정보보안에 대한 예산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JNSA의 신년연찬회는 매년 1월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회원사들간 신년 인사회를 겸한 간담회로 오늘은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신년연찬회에서는 KISIA의 이득춘 회장이 양협회간 정보 교류 및 회원간 교류협력 확대, 친선 도모에 기여한 공로로 JNSA측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KISIA 이득춘 회장은 “한·일 양국의 정보보안 전문기관이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서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금년에도 지난해부터 개최된 한?일 정보보안 심포지움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정보공유 및 비즈니스 교류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공동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회장은 ”일본의 대표적인 신문인 요미우리 신문에서 한국의 정보보안관련 선진사례를 특집기사로 취재하기위해 내달 KISIA를 방문키로 하는 등 한국의 정보보안에 대한 일본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을 실감했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KISIA는 2010년 JNSA와의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지난해 두 차례의 한·일 정보보안 심포지움을 개최했고, 양협회 회원사간 교차방문을 추진하는 등 활발한 교류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Tag
#ki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