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0 (토)
컴퓨팅과 통신서비스 글로벌 선도기업의 IoT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컴퓨팅과 통신서비스 글로벌 선도기업의 IoT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23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AT&T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솔루션 활용한 포켓몬 고 캐릭터 수집 지원 앱 등장

IBM과 AT&T는 사물인터넷 도입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의 강점인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과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IBM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개방형 표준 2 기반의 IoT 솔루션 개발 툴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7월 AT&T 쉐이프 테크 엑스포에 개최된 해커톤에서는 왓슨 IoT 플랫폼을 활용해 포켓몬 고 캐릭터의 수집을 돕는 앱을 개발한 마이클 쉬(Michael Hsu)가 1위를 차지했다.

IBM과 AT&T는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필수적인 노드-레드(Node-RED)3, MQTT4 등 개방형 표준 기반의 기기에 대한 투자와 자원 투입을 확대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이번 협력을 통해 IBM 왓슨의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과 AT&T의 IoT 플랫폼 및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IBM 왓슨 사물인터넷, 커머스 및 교육 총괄 사장 해리엇 그린(Harriet Green)은 “우리는 보다 많은 IoT 개발 툴을 요구하는 개발자와 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었고 이에 AT&T와 협력하여 강력한 플랫폼과 서비스를 결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그린은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을 방대한 양의 데이터 스트리밍과 결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가능해지면서 M2X5, 플로우 디자이너6 등 AT&T의 IoT 플랫폼을 IBM 블루믹스 및 왓슨 IoT 플랫폼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IBM 왓슨 IoT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우수한 보안 환경에서 기기들을 상호 연결하고 고급분석 및 코그너티브 서비스를 활용한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른 IBM 서비스들과 함께 제공되는 왓슨 API는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코그너티브 컴퓨팅, 머신 러닝 등의 강력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왓슨 IoT 플랫폼과 블루믹스를 AT&T의 IoT 플랫폼과 통합 활용하게 됨으로써 개발자들은 연결된 기기로부터 수집하는 데이터에 대해 더욱 심도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한편, 개발자들이 IoT 프로젝트를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IBM과 AT&T 기술이 적용된 모든 IoT 개발 툴을 포함하는 패키지(스타터 킷)도 제공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