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14:20 (수)
윈드리버, ‘윈드리버 헬릭스 디바이스 클라우드’ 최신 버전 공개
상태바
윈드리버, ‘윈드리버 헬릭스 디바이스 클라우드’ 최신 버전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19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는 16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6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인텔과 윈드리버의 IoT 리더십 강화를 위해 ‘윈드리버 헬릭스 디바이스 클라우드’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디바이스 클라우드 최신 버전은 윈드리버뿐만 아니라 인텔 시큐리티 그룹 및 인텔 서비스 사업부 등 인텔 내 여러 사업부의 노력과 협업, 혁신의 결과물이다. 다각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보다 진보된 헬릭스 디바이스 클라우드는 IoT 디바이스 관리에 요구되는 여러 가지 도전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디바이스 클라우드는 원격으로 디바이스들의 연결 및 관리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한다. 수 백, 수 천 개의 각종 기계 및 시스템,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부서에서 디바이스의 상태 및 컨텐츠를 추적하는 한편 엔지니어들과 데이터를 공유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한 시점을 능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최신 버전은 종단간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변화를 포함하고 있다. 운영부서에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원격 디바이스를 모니터링하고 보다 원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향상된 에이전트 기능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 한편 여러 운영체제에 대한 이식성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써 탄력적인 확장성을 제공해 디바이스 배포 규모에 따라 확장가능하며 내결함성을 강화해 가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전달 기능 및 포괄적인 REST API 셋을 통해 디바이스 관리 데이터 및 커맨드를 제공하여 다른 비즈니스 시스템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이 가능하다.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IoT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디바이스 구축을 가속화하고 실제 IoT 운영 환경에서의 성능 간극을 좁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윈드리버 헬릭스 디바이스 클라우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IoT 관련 구체적인 성공 사례 및 윈드리버 기술 활용 방안은 9월 7일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리는 기술 컨퍼런스 윈드포럼 201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