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45 (화)
오도그, 반려동물 그룹형 커뮤니티 운영
상태바
오도그, 반려동물 그룹형 커뮤니티 운영
  • 홍재희 기자
  • 승인 2016.08.19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 오도그는 회원들이 반려동물에 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에도 반려인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요령 등 관련 정보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강사모나 허브카페 등 다양한 반려동물 카페가 개설되어 반려견을 건강하게 키우기 원하는 반려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도그가 운영 중인 커뮤니티에서는 행동교정, 미용, 건강질병 등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반려동물과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 이야기를 나누는 주제별 게시판도 마련되어 있다.

오도그는 여름철 건강한 강아지 키우기를 위한 팁을 공개하고 있다. 더위가 이어지면 반려동물의 열사병을 주의해야 한다. 사람과 다르게 땀을 흘리지 않고 호흡으로 체온을 조절하는 개는 쉽게 고열이 오며 과호흡으로 인해 바로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대낮에 장기간 산책이나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고 한낮에 잠시라도 반려동물을 차 안에 두면 열사병으로 인한 쇼크 상태에 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음식 섭취도 주의해야 하는데 포도는 반려동물이 절대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포도의 독성으로 신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일정량 이상 먹으면 급성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과일의 씨앗을 삼키는 경우가 많은데 씨앗이 위로 들어가면 위산에 녹지 않고 위장장애를 일으켜 응급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씨앗류 과일은 반려동물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관하고 과일을 먹은 후에는 바로 치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