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10 (토)
삼성SDS, 태국 이어 베트남 진출
상태바
삼성SDS, 태국 이어 베트남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18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알스사와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베트남의 항공터미널 부문 업체인 알스사와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 설립 합의로 알스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제운송, 내륙운송, 창고, 통관 등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현지 대외 영업력을 강화하여 신규 고객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삼성SDS가 베트남에 합작회사 설립을 하게 된 데는 TPP(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의회) 타결, AEC(아세안경제공동체) 출범 등 최근 국제통상 환경변화에 따라 글로벌 생산기지가 베트남으로 이전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 증가와 수출입 물량증가로 베트남 물류시장 성장률이 매년 15-20%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베트남이 지난 2013년부터 휴대전화 및 부품이 최대 수출 품목으로 부상하면서 삼성SDS가 이미 보유한 국제운송 역량을 활용하면 대외 사업확대가 용이하다는 전략적 판단에서다.

언론보도 등에 따르면 삼성SDS의 대형 물류고객사 중 하나인 삼성전자가 지난해 기준으로 베트남 총 수출액(1621억 달러)중 약 20% 수준인 320억 달러를 담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SDS와 합작회사 설립에 나선 알스(ALS)사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 항공터미널 대부분을 운영하고 있는 1위 물류업체로 지난 2007년부터 베트남 최초로 사외 공항터미널(공항 밖 위성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SDS 김형태 SL사업부장(부사장)은 “알스(ALS)는 넓은 현지 네트워크, 다양한 사업역량으로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 물류시장의 최상의 파트너다”면서 “이번 JV 설립 합의로 동남아 시장확대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