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25 (토)
넷아이디 “문서 중앙화 클라우독, ISMS 대응에 백본 역할 가능해”
상태바
넷아이디 “문서 중앙화 클라우독, ISMS 대응에 백본 역할 가능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6.08.17 0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문서 관리 솔루션 기능들을 One Agent 보안 환경으로 제공”

넷아이디 측은 자사 ‘클라우독’이 ISMS 인증 항목에 대응하는 다양한 기업문서 관리 솔루션의 기능들을 One Agent 보안 환경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클라우독은 내/외부 문서의 통합 보안, 관리 환경 구축은 물론 해킹 및 랜섬웨어로 인한 문서 유실에 대한 사전, 후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클라우독의 도입을 통해 부서문서함, 폴더공유, 링크메일, 버전관리, 자동 체크인 체크아웃 등 윈도우 탐색기 기반의 다양한 문서 관리 및 협업 기능들을 제공 받는다. 기업의 경영진은 전사 문서를 직접 모니터링 하고 문서 활용사례에 대해 시각적 자료로 제공받아 문서 기반의 기식 경영 자료로 활용 할 수도 있다고 설명한다.

클라우독은 기존 기업문서관리 솔루션이 가지는 문서관리 및 보안 기능 등의 한계를 보완하면서도, 기능에 따라 각각의 솔루션을 통해 구매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기 때문에 비용은 물론 사용관리의 편의성 면에서도 실효성을 띄고 있다는 것이다.

유상열 넷아이디 이사는 “클라우독의 운영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대응에 백본 역할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하며, 앞으로 전통적 문서 관리 솔루션들을 대체 할 수 있는 클라우독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클라우독 도입중인 기관의 사례를 통해 국내 대형 병원 및 교육기관에 적합한 보안 업무 환경 사례를 제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