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10:20 (화)
KT DS, ‘포스트그레스 인사이트 2016 타이페이’에서 오픈소스 도입 성공 전략’ 발표
상태바
KT DS, ‘포스트그레스 인사이트 2016 타이페이’에서 오픈소스 도입 성공 전략’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8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DS(대표 김기철)가 대만에서 열린 ‘포스트그레스 인사이트 2016 타이페이’에서 ‘오픈소스 도입 성공 전략’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포스트그레스 인사이트 2016 타이페이’는 기업용 IT 시스템의 필수 요소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상용 소프트웨어에서 오픈소스로 전환한 글로벌 사례와 신기술을 공유하는 대만의 대표적인 오픈소스 컨퍼런스다.
 
특히 올해는 포스트그레스큐엘과 엔터프라이즈DB사의 파스(PAS)를 적용한 사례가 집중 조명돼 해당 기술로 비용절감 성과를 이끌어 낸 KT DS의 사례에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졌다.
 
KT DS의 이번 발표는 이를 자국 시장에 도입하고자 한 대만의 오픈소스 SW 전문기업, 옴니웨어소프트 테크놀로지(Omniwaresoft Technology)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김지윤 KT DS SW기술연구소장은 “금년도 해외 컨퍼런스 초청은 지난 6월 미국에서 열린 레드햇 서밋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라 말하며 “국내 오픈소스 선두주자인 KT DS의 기술력이 점차 해외로 확산되는 흐름을 기회로 반드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