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1 14:20 (토)
NASA, 데이터의 효율적 백업 위해 '알타볼트' 솔루션 도입
상태바
NASA, 데이터의 효율적 백업 위해 '알타볼트' 솔루션 도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4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은 존슨 스페이스 센터(JFC)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데이터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백업을 위해 넷앱의 알타볼트(Alta Vault) 솔루션을 도입했다.
 
나사는 존슨 스페이스 센터의 백업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비용효율적인지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나사는 기존 베리타스 ‘넷백업' 환경에 넷앱 알타볼트 어플라이언스 두 대를 간편하게 배치했다. 그 결과 비디오, 위성, 카메라, 망원경 등에서 생성되는 4 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가 넷앱 솔루션에서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유연하게 이동, 관리, 보호됐다.
 
알타볼트 구축으로 존슨 스페이스 센터는 미연방정부와 나사의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우주선이 비행 또는 정박 중에도 데이터 암호화를 완벽히 수행하고 있다. 또, 넷앱의 데이터 중복제거와 압축 기능을 통해 비용 효율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고 있다.
 
필 브로더튼 넷앱의 데이터패브릭 그룹 부사장은 "나사는 미국 연방정부 기관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보유한 곳으로 백업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지가 숙원 과제였다"며 "나사는 미션 크리티컬 업무 보호, 클라우드 환경의 최적화, 운영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알타볼트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