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08:50 (화)
한국정보산업연합회-테크스타트업협의회, SW 마이스터고 3개교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산업연합회-테크스타트업협의회, SW 마이스터고 3개교와 산학협력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3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김대훈), 테크스타트업협의회(회장 조재화)는 지난 2일(화) 대덕 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 대구 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칠우), 광주 SW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윤일) 3개교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업무협약서에는 국가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제반 업무의 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특히 SW마이스터고의 유능한 인재들과 건실한 IT 기업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또한 MOU 체결을 기념하여 1일부터 3일간 ‘2016 SW 마이스터고 탐탐탐(진로탐방, 진로탐색, 진로탐험) 캠프’가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SW마이스터고 학생 90명은 국내 대표 IT 기업인 네이버, 안랩, 마이다스아이티 3개 기업을 탐방하고 인사담당자와의 미팅을 통해 기업의 인재상과 취업을 위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분야별 기업 전문가와의 심층 멘토링을 통해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그리고 ‘SW 마에스트로 과정’ 출신 전문가가 현장 멘토단으로 참여하는 해커톤 대회가 개최되어 20시간 밀착 멘토링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구현까지 멘토와 함께 개발을 통해 SW기술을 직접적으로 적용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진로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이를 통해 SW분야의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
 
행사에 참석한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박우건 부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SW마이스터고 학생이 미래 소프트웨어 시대를 열어나갈 우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보유한 회원사(IT기업)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산학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