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0 (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제공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제공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8.03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부터 윈도우 10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윈도우 10 출시 1주년을 맞아 전세계 윈도우 10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항상 최신의, 최상의 윈도우를 제공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잉크(Windows Ink), 코타나(Cortana), 게이밍 지원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되거나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및 윈도우 정보 보호 기능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췄다.
 
강력한 보안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악성코드 탐지 및 방지를 위한 윈도우 디펜더 기능에 안전한 PC 환경을 보장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주기적인 PC 퀵 스캔이 예약되는 옵션이 추가됐다. 또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생체인식 로그인 기능인 윈도우 헬로우는 윈도우뿐 아니라 엣지를 비롯한 다양한 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해 라이선스 형태가 E3(기존 SA)와 E5로 재편됐다. 윈도우 10 프로 에디션 이상의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출시된 윈도우 정보 보호 (WIP)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윈도우 잉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코타나, 게이밍 등 다양한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되는 윈도우 잉크 기능은 종이와 펜으로 하는 일상적인 펜 작업들을 윈도우 상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펜과 터치스크린이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펜 뒤를 클릭하거나 시스템 트레이의 ‘윈도우 잉크 워크스페이스’를 누르면 윈도우 잉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앱 목록이 표시되므로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PC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전력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저장 버튼, 아마존 쇼핑도우미, 애드블록(AdBlock) 등 필요한 기능들을 윈도우 스토어에서 선택하여 엣지에 추가할 수 있다.
 
코타나는 디바이스 스크린 잠금 상태에서도 실행 가능해졌다. 즉,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코타나에게 질문을 하거나, 음악을 재생하고 알람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코타나가 자주 이용하는 항공 정보나 공항에서 주차된 위치와 같은 주요 정보를 기억해 두었다가 먼저 알려주기도 하며 더 시각적인 정보를 위해 사진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스토어가 하나로 통합됐다. 새로워진 윈도우 스토어는 원하는 컨텐츠를 더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단순해졌으며 번들 및 예약 주문 기능 등을 제공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조용대 이사는 “윈도우 10은 전세계 55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버전”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 10을 통해 항상 최신 기능과 최상의 보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